안양신문

부모와 자녀의 소통시간‘가족사랑 체육대회’

가족과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체육활동 개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5/19 [09:24]

부모와 자녀의 소통시간‘가족사랑 체육대회’

가족과 함께 즐기는 다채로운 체육활동 개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5/19 [09:24]
부모와 자녀의 소통시간‘가족사랑 체육대회’
이루다사회적협동조합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가족의 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특히 올해는 첫 회로 지역 내 우수기업인 ㈜이오테크닉스의 후원과  5곳 지역아동센터연합의 참여로 대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오테크닉스와 함께하는 제1회 지역아동센터연합 가족사랑 체육대회’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요.
 
이루다사회적협동조합은 2023년 5월 13일 토요일 오전 10시에 안양관악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이오테크닉스와 함께하는 제1회 지역아동센터연합 가족사랑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부모와 자녀의 소통시간‘가족사랑 체육대회’
코로나 엔데믹 선언을 기점으로 지친 일상을 회복하고 가족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이루다사회적협동조합 주관, 관양흰돌지역아동센터, LH동편행복한홈스쿨, 1018해밀지역아동센터, 이루리지역아동센터, 순종지역아동센터의 주최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민병덕 동안갑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최병일 안양시의장 및 안양시의원, 사회단체장들이 대거 방문해 자리를 빛냈다. 
 
본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부모와 자녀가 지속적인 스트레스 상황에 노출되어 가족 간의 갈등상황이 증가한 만큼 이를 해소하고 부모와 자녀의 소통 기회를 제공하여 가족 간의 응집력을 향상,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6인 9각 달리기, 공굴리기, 줄다리기, 혼합계주 등 단합과 화합을 상징하는 경기로 구성하여 부모와 자녀가 함께 뛰고 서로를 응원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부모와 자녀의 소통시간‘가족사랑 체육대회’
   이루다사회적협동조합 백창근 이사장은 “오랜 코로나19 상황으로 삶에 지쳐 힘든 가정이 많고 가족 간의 소통에도 어려움이 있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건강한 놀이 환경을 제공하여 소통의 부재를 해소하고 가족 응집력을 향상하여 가정이 순기능을 다할 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계획하게 되었다.

이번 체육대회는 안양 동안구의 5곳 지역아동센터와 연합하여 더불어 함께하는 공동체를 형성하고 관내 기업, 기관과 함께 사회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상생의 초석을 다지는 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 

‘이오테크닉스와 함께하는 제1회 지역아동센터연합 가족사랑 체육대회’에서 아동들이 많은 에너지를 발산하며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바라고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더욱 많은 부모와 자녀가 행복한 추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부모와 자녀의 소통시간‘가족사랑 체육대회’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