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대한전선과 함께하는 “주거환경개선 활동”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6/30 [19:22]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대한전선과 함께하는 “주거환경개선 활동”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6/30 [19:22]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대한전선과 함께하는 “주거환경개선 활동”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류승용)은 대한전선의 후원과 봉사활동으로 2023.06.30.(금)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진행하였다.
 
봉사활동에는 대한전선 봉사단(대한누리) 6명과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이 힘을 합쳐 진행됐다.
 
당사자 가정은 다문화 가정으로 청소년기의 두 아이들은 가정 내 환경정화를 원하고 있지만 상황과 여건상 해결되지 못하여 어려움을 토로하였고 이에 대한전선과 비산복지관에서는 이 가정을 돕고자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당사자는 청소된 집을 보며 “우리 집이 이렇게 깨끗한 것은 처음보는 것 같아요. 항상 물건들이 잔뜩 쌓여있고 좁고 더럽다고 생각했는데 청소가 된 모습을 보니 너무 좋아요” 라며 기쁨을 표했다.
 
봉사활동을 진행한 대한누리 봉사단은 “저희가 한 작은 도움이 아이들이 깨끗한 집에서 편안하게 공부하며 잘 자랐으면 좋겠다는 기대감으로 열심히 하였습니다”, “큰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저희가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게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여러 사람들의 삶에 도움을 주면 좋겠다” 등의 소감을 말하였다.
 
대한누리는 2014년부터 비산종합사회복지관과 협약을 맺어 매해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는 대한전선의 봉사단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더욱 관심을 가지고, 선한 영향력으로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