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경기도국제교육원, ‘경기미래교육’영어수업 역량 강화한다

교원 대상 ‘중등 영어수업 역량 강화연수’ 6기 진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7/04 [16:50]

경기도국제교육원, ‘경기미래교육’영어수업 역량 강화한다

교원 대상 ‘중등 영어수업 역량 강화연수’ 6기 진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7/04 [16:50]
경기도국제교육원, ‘경기미래교육’영어수업 역량 강화한다
7월 4일~8일 중등 영어교사 35명 대상 온·오프라인 혼합 연수 운영
영어로 배우는 세계시민교육, 디지털 시민성 등 미래교육 역량 강화
경기형 미래교육 이해도 증진 등을 통한 글로컬 융합인재 성장 기대 
 
경기도국제교육원(원장 유혜영)이 오는 8일까지 경기도 내 중등 영어교사 35명을 대상으로 ‘중등 영어수업 역량 강화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온·오프라인 혼합형 연수로 영어 교사들이 경기미래교육 내용을 공감하고 현장 수업에 반영코자 올해 6기째 운영 중이다.
 
주요 내용은 ▲실천 기반 세계시민교육 ▲에듀테크 시대의 디지털 리터러시 ▲창의적 사고를 촉진하는 영어 수업 활동 ▲세계인들과의 효율적 의사소통 기술 등이다.
 
특히 영어 교사들이 다년간 영어교육 경험과 지식을 갖춘 원어민 강사들과 함께하며 영어 사용 능력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와 함께 교사 간 영어교육 노하우를 공유하는 워크숍을 비롯한 단기 집중형 직무연수로 미래형 영어 수업 설계와 운영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5기 연수에 참여했던 한 교사는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접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연수를 통해 학생들과 활동 중심 수업에 도전해 볼 자신감이 생기게 됐다”고 전했다. 
 
유혜영 경기도국제교육원장은 “교사들의 경기형 미래 교육 이해를 높이고 수업 현장에 적용하는 것은 중요하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글로컬 융합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