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율목종합사회복지관, 안양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영월군청소년에코월드 체험 진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8/11 [16:30]

율목종합사회복지관, 안양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영월군청소년에코월드 체험 진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8/11 [16:30]
율목종합사회복지관, 안양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영월군청소년에코월드 체험다녀왔습니다.
안양시율목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경석)은 지난 2023년 8월 1일(화)~2일(수) 1박 2일 간 안양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안양시의 자매도시인 영월군의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과 연계하여 영월군청소년에코월드 체험 및 청소년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영월과 안양시 청소년 14명(각 7명)은 1박 2일 동안 환경문제(기후위기)에 대하여 알리고, 자연 속에서 생물 다양성에 대한 조사 및 농원의 작물 재배 방식을 배웠으며, 삼돌이마을의 마을 이야기와 체험을 통해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에 대하여 경험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활동에 참여한 이승현(안양공고1)청소년은 “계곡에서 물고기를 잡은 것이 가장 즐거우면서 새로운 경험이라 기억에 남았고 영월 지역의 언니오빠들과 함께 1박 2일 동거동락하며 활동도 하고 같이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어서 좋았다. 그리고 영월의 밤하늘의 우주처럼 많은 별들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며 청소년이들이 만든‘영월군청소년에코월드’활동 참여 소감을 전했다.
 
안양시 율목종합사회복지관 이경석 관장은 “청소년들이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중심의 우수한 친환경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또래 청소년들과 함께 활동하며 더 확장된 사고 및 보다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기회가 더 활발하게 진행되면 좋겠다.”며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과의 긍정적인 활동 확대 의지를 보였다. 
 
 또한“율목종합사회복지관 20주년을 맞이하여 ESG경영을 선포한 우리 기관이 미래세대의 청소년들과 함께 환경문제를 진단하고 환경 프로그램을 함께 하는 것이 매우 뜻깊은 과정이었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