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율목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일일나들이 ‘큰숲가꾸기’ 진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8/28 [18:25]

율목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일일나들이 ‘큰숲가꾸기’ 진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8/28 [18:25]
율목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일일나들이 ‘큰숲가꾸기’ 진행
안양시율목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경석, 이하 율목복지관)은 8월 4일(금) ~ 8월 25일(금) 안양감리교회(담임목사 임용택)와 함께 어르신 일일나들이 ‘큰숲가꾸기’를 진행하였다.
 
 율목종합사회복지관 큰숲가꾸기는 매해 여름 외부활동의 기회가 부족한 지역 내 어르신들과 안양감리교회 자원봉사자들이 조를 이뤄 희망하는 장소로 일일 나들이를 다녀오는 프로그램으로 2013년부터 진행되어왔다.
 
 올 해에는 총 25명의 자원봉사자와 12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여 12개 조로 진행되었다. 바다, 계곡, 동굴, 아쿠아리움, 전시회 등 어르신들이 희망하는 장소에서 진행되었으며, 마찬가지로 취향에 맞는 점심도 대접하여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나들이에 참여한 전○○ 어르신은 “가족처럼 이야기 나누고, 맛있는 식사와 예쁜 사진도 많이 찍었어요. 좋은 추억이 생겼고 자랑거리가 생겼어요. 내년에도 참여할 수 있길 소망합니다.”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율목복지관 이경석 관장은 “이번 나들이가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행복과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 어르신들을 위해 도움 주신 안양감리교회 임용택 목사님과 교인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율목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