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동안경찰서 경찰체험학교 부스운영

체험하고 상담하고 친구맺고!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9/07 [13:32]

안양동안경찰서 경찰체험학교 부스운영

체험하고 상담하고 친구맺고!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9/07 [13:32]
체험하고 상담하고 친구맺고!
안양동안경찰서(총경 구은영)는 9월 7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제8회 진로페스티벌」에 참여하여 경찰체험학교 홍보부스를 운영하였다.
 
진로페스티벌 행사에는 안양시 초·중·고 학생 등 15,000여명이 참여하였으며, 학교전담경찰관이 운영한 경찰체험학교 프로그램은 경찰 제복체험 및 평소 학생들이 접하기 힘들었던 수갑·삼단봉·무전기 등 다양한 경찰장비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특히, 시뮬레이션 사격존을 운영하여 참여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경찰 직업소개와 함께 학교전담경찰관(SPO)과 학교폭력 및 진로·고민상담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참여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최근 청소년들의 살인예고글 게시 등 모방범죄 예방을 위해 학교전담경찰관이 제작한 ‘POL-VOICE’ 음원메시지를 활용하여 영상교육을 실시하고, 온라인 소통창구인 ‘SPO 카카오톡 채널’을 홍보하는 등 청소년 범죄예방 활동도 병행하였다.  
 
이날 경찰체험학교 부스에 참여한 박OO(17세,남) 학생은 “평소 TV에서 보던 경찰장비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구은영 경찰서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경찰의 다양한 역할에 대해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경찰도 학교폭력 등 청소년 범죄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