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신중년들, 연극 무대 올라…“브라보 마이 라이프”

신중년 연기교실 교육생 19일 발표회 개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9/20 [12:47]

안양시 신중년들, 연극 무대 올라…“브라보 마이 라이프”

신중년 연기교실 교육생 19일 발표회 개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9/20 [12:47]
안양시 신중년들, 연극 무대 올라…“브라보 마이 라이프”
최대호 안양시장 “은퇴 신중년에 자신감…앞으로도 신중년 사업 적극 추진”

 
안양시는 19일 동안청소년수련관 문예극장에서 신중년 연기교실 교육생의 연극 ‘브라보! 마이라이프’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브라보! 마이라이프’는 학창시절 이야기 등 신중년의 일상을 담은 옴니버스(모음) 형식의 작품으로, 배우 고동업씨가 연출을 맡았다.
 
신중년 연기교실은 안양시 베이비부머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나’를 주인공으로 한 연극을 통해 그동안의 삶을 되돌아보며 진정한 나를 발견하고, 앞으로의 미래를 계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다.
 
올해 신중년 연기교실의 교육생은 총 15명으로, 이 가운데 13명이 이번 연극에 직접 참여했다.
 
신중년 연기교실 교육생들은 지난 6월부터 무더위 속에서도 매주 땀 흘리며 열정적으로 준비한 연극을 멋지게 선보였다.
 
이번 연극에 참가한 교육생 장승남씨는 “한 번도 내 인생에서 내가 주인공이었던 적이 없었던 것 같은데 연극에서만은 주인공이 된 것 같아 매우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은퇴한 신중년 교육생들이 인생을 함께 되돌아볼 수 있는 연극에 직접 참여해 자신감을 갖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신중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