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동안치매안심센터,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행사 개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9/25 [17:23]

안양시 동안치매안심센터,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행사 개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9/25 [17:23]
안양시 동안치매안심센터, 「제16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안양시는 9월 23~24일 양일간 평촌중앙공원에서‘제16회 치매극복의 날’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2023년 안양춤축제와 연계해 ‘따뜻한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 만드는 치매친화사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했다.
 
행사에서는 동안치매안심센터 채널추가, 주관적기억감퇴설문(SMCQ), 인지재활 프로그램 체험 부스 운영, 치매파트너 마스코트 ‘단비’ 타투 스티커 체험, OX로 알아보는 치매 상식 퀴즈 등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 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치매 조기검사와 예방, 인식개선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이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 수 있도록, 이번 행사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정착시키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와 국제알츠하이머병협회는 가족과 사회의 치매환자 돌봄을 새롭게 인식하기 위해 매년 9월 21일을 ‘치매극복의 날’로 지정한 바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치매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매년 기념식 및 치매 상담,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