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오는 3일 삼덕공원‘제10회 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부 문화 확산 유공자 표창, ‘사랑의 열매’ 조형물 제막식, 성금 기탁식 등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11/01 [11:56]

안양시, 오는 3일 삼덕공원‘제10회 기부의 날 기념행사’ 개최

기부 문화 확산 유공자 표창, ‘사랑의 열매’ 조형물 제막식, 성금 기탁식 등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11/01 [11:56]

최대호 시장 “제10회 뜻깊은 행사…나눔의 가치 느끼고 나눔 실천하는 계기 되길”
 
‘안양시 기부의 날(11월 3일, 이하 기부의 날)’이 올해 열 번째를 맞는다. 
 
이날은 故 전재준 삼덕제지 회장이 2003년 자신의 공장 부지(현 삼덕공원)를 안양시에 기증한 날로, 안양시가 그 뜻을 기념하고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2014년부터 제정·운영하는 날이다. 
 
이에, 안양시는 오는 3일 오전 10시 40분 만안구 삼덕공원(우천 시 시청 강당)에서 ‘10년의 나눔꽃, 50년을 넘어 희망 안양 100년으로’를 슬로건으로 ‘제10회 기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각 동에서 주민들을 돌보고 다양한 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 영상 상영 및 송우련 바이올리니스트와 연성대 리베라 응원단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한다.
 
이어 시 승격 50주년 및 기부의 날 제10회를 기념해 삼덕공원에 설치한 ‘사랑의 열매’ 조형물 제막식과 기부 문화 확산 유공자 11명에 대한 표창이 진행된다.
 
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시민들의 성금 및 성품 기탁식 등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눔의 기쁨을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다. 
 
부대행사로 지난달 22일부터 진행한 기부의 날 기념 이벤트 ‘10글자로 축하해줘’ 메시지 전시, 다양한 나눔의 기부 역사 전시, 삼덕공원의 의미를 담은 체험 이벤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보부스, 다문화 체험장, 공유장터 등도 마련된다.
 
최대호 시장은 “작은 나눔도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제10회를 맞는 뜻깊은 이번 행사가 시민들이 나눔의 가치를 다시금 느끼고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기관 등은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7일까지 자율적으로 이웃돕기 모금행사, 바자회, 시민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며 기부의 날에 동참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