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개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11/03 [08:06]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 작가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개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11/03 [08:06]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정환)에서는 10월 28일 책으로 두드림 참여 아동들의 가족, 지인들을 초청하여 '책으로 두드림 북콘서트' 를 개최했다.   만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경기안양과천교육지원청 지원을 받아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지역 내 초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그림책 발간 및 북트레일러 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책으로 두드림'을 진행하였다.  책으로 두드림(Do Dream)은 책을 매개로 꿈을 '두드리고 펼쳐라' 라는 의미로, 아동들이 스토리 구성부터 스케치 및 채색까지 모든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창의적 역량을 개발하고 작가로 성장하도록 도왔다.  이번 북콘서트에서는 12명의 어린이 작가들이 각자 1권씩 그림책을 소개하고 발간된 책을 소개하는 영상인 북트레일러 상영과 함께, 신인 작가상을 수상하였다. 약 60명의 가족, 친구, 이웃들과 책으로 두드림 수업을 지도한 이서연, 윤나라 작가가 찾아와 작가들의 책 발간을 함께 축하해주었다. 창작자가 되어 자신의 상상을 토대로 마음껏 이야기를 펼치고 사람들에게 이를 직접 선보이는 경험을 통해 아동들은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다.   만안종합사회복지관 유정환 관장은 “이번 북콘서트에서 지역 아동들이 전문 작가로서 갖고 있는 잠재적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었다. 그 동안의 경험이 앞으로 아동들이 성장하는데 좋은 자양분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책을 매개로 아동들이 값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정환)에서는 10월 28일 책으로 두드림 참여 아동들의 가족, 지인들을 초청하여 '책으로 두드림 북콘서트' 를 개최했다. 
 
 만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경기안양과천교육지원청 지원을 받아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지역 내 초등학생 12명을 대상으로 그림책 발간 및 북트레일러 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책으로 두드림'을 진행하였다.
 
 책으로 두드림(Do Dream)은 책을 매개로 꿈을 '두드리고 펼쳐라' 라는 의미로, 아동들이 스토리 구성부터 스케치 및 채색까지 모든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며 창의적 역량을 개발하고 작가로 성장하도록 도왔다.
 
 이번 북콘서트에서는 12명의 어린이 작가들이 각자 1권씩 그림책을 소개하고 발간된 책을 소개하는 영상인 북트레일러 상영과 함께, 신인 작가상을 수상하였다.
약 60명의 가족, 친구, 이웃들과 책으로 두드림 수업을 지도한 이서연, 윤나라 작가가 찾아와 작가들의 책 발간을 함께 축하해주었다.

창작자가 되어 자신의 상상을 토대로 마음껏 이야기를 펼치고 사람들에게 이를 직접 선보이는 경험을 통해 아동들은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다. 
 
 만안종합사회복지관 유정환 관장은 “이번 북콘서트에서 지역 아동들이 전문 작가로서 갖고 있는 잠재적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었다. 그 동안의 경험이 앞으로 아동들이 성장하는데 좋은 자양분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책을 매개로 아동들이 값진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12명 어린이 작가들이 신인 작가상을 펼치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북콘서트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왼쪽부터 노수현, 이연제, 박다솜, 김채원, 박서현, 최아인, 홍민호, 이건학, 유하은, 김예영, 김예서)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