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안양과천교육을 열어갑니다.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안양과천교육을 열어갑니다.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02/03 [00:00]
2017 안양과천교육 기본계획 및 주요업무 전달을 위한 교장협의회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구용)은 2월 3일(금)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장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7 안양과천교육 기본계획 및 주요업무 전달을 위한 교장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한구용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7년에도 변함없이 ‘학생중심?현장중심’ 교육으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적극 지원하겠으며, 특히 역점사업 중 하나인 행복을 가꾸는 <온(溫)마을 교육공동체>를 통해 ‘경기꿈의학교’ 내실화, ‘경기꿈의대학’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와의 연계 강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회의는 안양과천교육 기본계획 안내, 주요업무 전달, 식중독예방 특별교육 및 ‘인간중심 생활지도의 원리와 이해’를 주제로 한 평택대학 차명호 교수님의 특강을 통합하여 운영하였다.
'배움이 즐거운 행복한 학교」,「참여하고 소통하는 학교민주주의」,「함께 성장하는 안전한 학교」,「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혁신교육」,「공감하고 지원하는 교육행정」 등 5대 정책의 실현을 통해 ‘행복한 학교, 함께하는 안양과천교육’을 이루기 위한 마인드 공유와 성찰의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에 참석한 A초교 B교장은 “2월 초에 안양과천교육 기본계획과 주요업무를 미리 안내해 주니 신학기 교육과정의 정상적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언급하며, “학교혁신 일반화는 학교교육의 본질을 찾기 위한 노력이므로 향후에도 교육지원청과 단위학교 간에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를 통해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했다.
<저작권자 ⓒ 안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