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에이즈 예방 거리 캠페인 진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12/05 [16:21]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에이즈 예방 거리 캠페인 진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12/05 [16:21]
안양시 동안구보건소, 에이즈 예방 거리 캠페인 진행
안양시 동안구보건소는 제36회 세계 에이즈의 날(12월 1일)을 맞아 지난 1일 범계역 광장에서 에이즈 예방 및 HIV 감염인 인식개선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 현장에는 보건소 및 대한에이즈예방협회 경기지회 사무국장 등 10여명이 참여해 시민들에게 에이즈 전파경로 및 예방수칙, 조기 검사의 중요성 등 에이즈 감염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했다.
 
국내 에이즈 발생의 99%는 성접촉으로 감염되기 때문에 올바른 콘돔 사용을 통한 안전한 성관계가 가장 중요하며, 악수나 침, 땀 등 일상생활 속 접촉을 통해서는 감염되지 않는다. 
 
HIV 감염인은 꾸준히 치료약을 복용하면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아 타인에게 바이러스를 전파하지 않는다. 따라서 조기에 발견하여 꾸준한 치료와 관리를 받는다면 건강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김순기 동안구보건소장은 “에이즈는 무엇보다도 신속한 검진을 통한 조기 발견과 꾸준한 치료가 가장 중요하다”며 “에이즈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근거 없는 부정적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보건소 관계자는 전국 보건소에서 익명으로 에이즈 검사를 받을 수 있으니 잘못된 인터넷 정보에 의지하기보다 정확한 조기 검사를 통해 신속하게 치료받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