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FC안양 연계 초등학교 축구 교실 큰 호응

초등학교 4학년 대상…FC안양 유소년 코치 방문 수업 진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1/04 [15:34]

안양시, FC안양 연계 초등학교 축구 교실 큰 호응

초등학교 4학년 대상…FC안양 유소년 코치 방문 수업 진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01/04 [15:34]

최대호 안양시장 “프로스포츠와 학교체육 연계로 교육의 질 높이겠다”
 
안양시가 FC안양과 함께 운영하는 초등학교 축구 교실 ‘1인1체 축구야 놀자’가 학생과 교사,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4일 시에 따르면, FC안양 유소년 코치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수업을 진행하는 축구 교실은 지난해 관내 33개 초등학교의 4학년 135학급이 참여했고, 담임교사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97%가 지속적인 참여 의사를 밝히는 등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축구 교실은 4학년 정규 체육수업 시간을 활용해 운영되며, 8차시에 걸쳐 드리블과 패스, 스로인 등 기본기 습득과 함께 팀별 전술훈련도 진행해 남녀 모두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다.
 
시는 강사비와 축구공 등 훈련용품 구입비 등으로 4950만원을 지원한다.
 
호원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한 학생은 “수업 중 FC안양 유소년팀 테스트를 권유받았다”며 “축구 교실을 통해 재능을 발견하고 꿈을 향해 도전할 기회도 얻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프로스포츠와 학교체육을 연계해 교육의 질을 높이는 것이 목표”라며 “학생들의 잠재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