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산업진흥원,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초청' 입주기업과 함께하는 현장 간담회 실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1/29 [17:37]

안양산업진흥원,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초청' 입주기업과 함께하는 현장 간담회 실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01/29 [17:37]

안양산업진흥원(원장 조광희)은 29일 안양산업진흥원 본원에서 입주기업과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과 함께 화장품, 친환경포장재, 방역 등 다양한 업종의 입주기업 대표들과 함께 현장 간담회를 진행하며,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들의 소리를 듣고 해결할 방법을 강구 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는 진흥원의 기업지원사업 소개 및 예산을 확보하기 위한 공모사업 추진 계획을 설명하며 시작되었다.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을 뒷받침 하고있는 진흥원이 예산을 확보하여 디딤돌을 더 강화하고자 하는 현안 사항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하여, 전담팀을 구성하고, 과제 발굴을 수행하며 1차 공모 선정에 행정력을 모으고 있다고 말하였다.
 
본격적으로 행사는 기업들의 소개와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등 현장에서 기업의 소리를 함께 나누며 진행되었다.

대다수의 기업이 R&D 예산이 삭감되어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고, 어려울수록 기업 간 네트워킹을 활성화하여 협업을 하거나 새로운 아이템을 창출하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장을 원하였다.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은“힘든 고물가 고금리 기조가 오래 이어지면서 ‘기업하기 참 힘들다’리는 말을 현장에서 많이 듣곤 하는데, 이렇게 또 한번 현장에서 기업의 소리를 들으니 오히려 제가 더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며, “경기도 미래 성장의 핵심인 기업여러분들이 국내시장을 넘어 세계로 향할 수 있도록, 도의회에서도 그 꿈을 지지할 대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하였다.
 
또한,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은 “기업활동에 어려운 문제가 있을 때, 안양산업진흥원이 가장 먼저 달려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오늘 함께 나눈 이 소중한 이야기를 꼭 해결하고 지원하여 청년이 창업하기 좋은도시 안양, 기업이 사업하기 좋은 도시 안양을 만들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양신문, 뉴스팍, 원스텝뉴스, 뉴스뷰 공동보도>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