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8일,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그로우랩 스터디카페 중앙시장점 등 2곳과 MOU 체결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3/11 [13:46]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8일,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그로우랩 스터디카페 중앙시장점 등 2곳과 MOU 체결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03/11 [13:46]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민미연)는 지난 8일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및 그로우랩 스터디카페 중앙시장점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는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와의 협약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위한 직장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자립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센터는 같은 날 그로우랩 스터디카페 중앙시장점과도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및 대학 진학을 위한 학업 활동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 교육, 취업, 자립, 활동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으로, 이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대학 진학 및 사회 진입을 성공시키고 있다. 
 
민미연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미래를 준비하고 자립을 위해 노력해 나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자원 연계 및 대외 협력에 아낌없는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