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동안경찰서, 식목일을 맞아 평온한 일상 나무 식수 행사 개최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 조성, 시민의 평온한 일상 지키기 위한 노력과 다짐 제고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4/05 [13:40]

안양동안경찰서, 식목일을 맞아 평온한 일상 나무 식수 행사 개최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 조성, 시민의 평온한 일상 지키기 위한 노력과 다짐 제고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04/05 [13:40]

안양동안경찰서(총경 장현덕)는 4월 5일(금) 제79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평온한 일상 지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무궁화 나무 식수 행사를 개최했다.
 
  평온한 일상 지키기 캠페인은 민·관·경이 상호협력하여 공동체 치안 활동을 통해 국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고 안전히 보호하고자 추진 중인 시책이다.
 
  이날 행사는 경찰서장, 안양동안경찰서 직장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경찰관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무궁화 나무 여섯 그루를 식수하고, 각 나무에 캠페인 로고를 장식함으로써 평온한 일상 나무라는 의미를 부여, 함께 안전한 일상을 지키자는 다짐을 하며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가 참석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을 통한 지구환경 보호라는 식목일 본연의 의미를 되새기는 한편, 캠페인의 취지를 알리고 자연스러운 동참을 유도하는 넛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개최하였다.
 
  장현덕 안양동안경찰서장은 “우리의 안전한 일상은 경찰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이행할 때 뿐만 아니라 시민과 공공기관이 함께 노력할 때 비로소 완벽히 지켜질 수 있는 것” 이라고 말하며 지역 사회 안전을 위한 공동체 치안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홍보 및 예방 활동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