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석수초등학교, ‘2024학년도 한마음 체육대회’행사 개최

석수초등학교, 5월 1일 학부모와 함께하는 체육대회 전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5/01 [15:02]

석수초등학교, ‘2024학년도 한마음 체육대회’행사 개최

석수초등학교, 5월 1일 학부모와 함께하는 체육대회 전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05/01 [15:02]

5월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체육대회 실시
전교생, 학부모와 함께하는 체육대회 실시

5월 1일, 석수초등학교(교장 한영미)는 운동장에서 전교생과 많은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근로자의 날’에 실시되어 평소 직장 생활로 참석이 어려웠던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개회 선언과 준비 운동으로 시작하여 터널통과, 돼지몰이, 판뒤집기, 볼풀공 넘기기, 파도타기, 지구를 굴려라, 지네발 릴레이, 지구 넘기기, 줄다리기, 원진 놀이, 계주 등 학년별 수준에 맞는 다양한 체육활동와 전교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흥미로운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서로 최선을 다해 경쟁하고 팀별로 협동하며 체육대회를 만끽하였다. 특히 학부모들이 참여한 줄다리기는 학생들이 함성을 지르며 응원해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되었다.
 
마지막 프로그램이었던 전교생 청백계주에서 청팀과 백팀은 있는 힘을 다해 달렸으며 엎치락 뒤치락 치열한 접전이 펼쳐졌다. 뜨거운 응원전도 이어졌으며 최선을 다하는 마음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었다.
 
한편, 석수초 학부모회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식수 준비, 학생 인솔, 환자 돌봄 등의 봉사를 하여 행사 진행에 큰 도움을 주었다.
 
박OO 학부모회 회장은 “학생들과 학부모가 함께 어우러지는 시간을 갖게 되어 무척 의미가 있었다”라며, “학부모로서 학교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함께 아이들을 길러내는 교육공동체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학생자치회 회장 남OO 학생은“오랫동안 기다렸던 체육대회였고 부모님의 응원과 격려를 받으니 더욱 즐겁고 행복했다”며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며 자신감과 협동심도 생기고 학교 생활이 정말 재미있다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학교장(한영미)은 “이번 체육대회는 학부모님의 참여와 응원 가운데 실시되어 더욱 의미가 있다. 모든 학생들이 최선을 다해 참여하고 서로 격려하며 응원하는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어 모두가 즐겁게 즐길 수 있었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체육대회를 즐긴 석수초 학생들이 본 행사를 통해 함께 힘을 합쳐 노력하는 즐거움을 배우고 서로 기쁨을 나누며 더욱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