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평촌중학교, 학생자치회가 펼치는 스승의날 행사 “선생님 사랑해요” 운영

평촌중학교, 5월 14일 학생들을 위해 애쓰시는 교직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스승의 날 행사 전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5/14 [17:28]

평촌중학교, 학생자치회가 펼치는 스승의날 행사 “선생님 사랑해요” 운영

평촌중학교, 5월 14일 학생들을 위해 애쓰시는 교직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스승의 날 행사 전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05/14 [17:28]
평촌중학교 학생자치회 주관 스승의 날 행사 실시
학생자치회가 직접 제작한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
 
 안양 평촌중학교(교장 강화천)는 5월 14일, 제43회 스승의 날을 맞아 그간 교육 활동에 힘써온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함은 물론 인성 교육의 일환으로 ‘선생님 사랑해요’ 행사를 진행하였다. 
 
 학생자치회가 중심이 되어 진행된 이 행사는 정성을 담아 색다르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는 학생들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였다. 선생님들의 목 건강을 위한 사탕을 준비하고, 손글씨로 감사의 메세지를 담은 선물을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였다. 이 과정에서 학생자치회장 황00 학생(3학년)은 “선생님들을 위해 여러 날 선물을 준비하는 과정이 힘들었지만, 더없이 뿌듯하고 보람찼다.”고 말했다.
 
 학생자치회 학생들은 선생님들 외에도 학생들을 위해 힘써주시는 행정직원, 조리실무사, 당직실무사, 학교 안전ㆍ교통 도우미, 교생선생님 등 모든 교직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 또한 잊지 않았다. 
 
학생자치회 담당 이00 교사는 “학생들의 진심 어린 선물을 전달받은 분들이 ‘교직 생활 통틀어 이렇게 정성 어린 선물은 처음 받아본다’, ‘아이디어가 너무 좋고 준비한 학생들이 기특하다’등 하루종일 칭찬과 격려의 말이 끊이지 않았다. 학생들과 더욱 가까워지기 위해 우리 교직원들 모두가 노력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남겼다. 행정실장 최00 또한 “스승의 날에 우리 행정직원들에게도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학생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교장 강화천은 “모든 구성원이 서로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생활하는 것이 우리 평촌중학교의 힘”이라며, “더욱 의미있는 교육 활동을 위해 모든 교직원이 힘쓰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