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스마트 홈카메라 등 ‘여성 1인 가구 안심패키지’ 147가구 지원

14일까지 신청…범죄피해가구·취약계층 우선 지원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2:36]

안양시, 스마트 홈카메라 등 ‘여성 1인 가구 안심패키지’ 147가구 지원

14일까지 신청…범죄피해가구·취약계층 우선 지원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06/03 [12:36]

최대호 시장 “여성 등 안전 취약계층이 안전한 일상 누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
 
안양시는 여성 1인 가구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한 ‘여성 1인 가구 안심패키지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오는 14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안양시에 주민등록을 둔 여성 1인 가구(12세 이하 자녀로 구성된 법정 한부모 모자가정 포함)로, 전·월세 거주자 또는 공시지가 2억원 이하의 자가 거주자이어야 한다.
 
지원규모는 총 147가구로, 안양시는 신청자 중 범죄피해자 또는 취약계층 가구에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 
 
스토킹, 데이트폭력 등 범죄 피해 여성의 경우에는 1인 가구에 한정하지 않고 신청을 받아 지원할 계획이다.
 
안심패키지 지원물품은 ▲(A세트, 구성품 4종) 스마트 홈 카메라, 창문 잠금장치, 호신용 스틱, 문 잠금장치 ▲(B세트, 구성품 3종) 스마트 초인종, 휴대용 비상버튼, 택배 송장 지우개 등이다. 대상자가 이 중 1개 세트를 선택할 수 있다.
 
희망자는 오는 14일까지 경기민원24 또는 안양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여성 등 안전 취약계층이 안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지원대상 및 제출서류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