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새마을문고안양시지부, 제16회 안양북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6/01 [00:00]

새마을문고안양시지부, 제16회 안양북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06/01 [00:00]

새마을문고안양시지부(회장 이윤진)은 6월15일(토) 평촌중앙공원에서 제16회 안양북페스티벌을 최대호 안양시장, 최병일 안양시의회 의장, 민병덕, 국회의원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5개 새마을작은도서관, 시립도서관, 자원봉사센터, 한궁봉사단, 관∙내외대학교 등 자원봉사자 300여명이 참여해 30개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먹거리 및 이동영화관을 운영했으며, 그날의희생, 탄소야잘가 라는 주제로 오행시 그리고 사생대회를 개최해 유치부,초·중·고 학생들의 문학성과 예술성을 발굴하는 문화축제의 장이 되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축사를 통해 “호국보훈의달 6월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께 보답할 수 있는 길을 독서를 통해 찾고 넓힐 수 있는 북페스티벌이 개최됨을 뜻깊게 생각하며 오늘 행사가 안양시민이 책과 한걸음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윤진 회장은 “행사를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은 문고지도자 및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활동을 통해 시민정서 함양과 독서문화 체험의 장 제공으로 책과 더불어 행복도시 안양만들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