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학교 숲 체험 ‘나들이’ 및 역사 체험 여행 ‘역주행’운영 눈길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7/26 [13:38]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학교 숲 체험 ‘나들이’ 및 역사 체험 여행 ‘역주행’운영 눈길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07/26 [13:38]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이정순)은 학교 숲 체험 나무가 들려주는 지구 이야기’(이하 나들이’)를 운영했다.

 

나들이는 청소년의 생활권인 학교 숲을 기반으로 체험 활동을 진행해 학교 숲의 가치와 탄소중립의 필요성을 이해하며 학생들이 소중한 환경 보호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나들이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원하는 2024년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안양여자중학교와 신안중학교 1학년 및 안양서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전문교육,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학교 숲 체험, 학교 숲에서의 에코티어링, 사이클링 활동을 주요 내용으로 운영됐다.

 

한편,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은 2024년 방과후 공유학교 역사체험 역사를 주제로 떠나는 시간 여행’(이하 역주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역주행은 청소년들이 단순하게 암기를 통해 역사적 지식을 터득하는 것을 넘어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역사를 탐구하고 깊이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역주행프로그램은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4년 방과후 공유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4~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710일부터 오는 821일까지 10회기에 걸쳐 운영된다.

 

삼국, 고려, 조선시대 문화와 유물, 유적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역사 유물을 관찰하는 현장 견학을 진행하며, 마지막 회기에는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역사를 복습하는 역사 골든벨이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