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주민 누구나 함께하는 ‘관악워터랜드’ 운영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7/26 [19:52]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주민 누구나 함께하는 ‘관악워터랜드’ 운영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07/26 [19:52]

지난 725,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용구)은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지역주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지역사회 통합행사 관악워터랜드를 진행하였다.

 

관악워터랜드는 장애ㆍ비장애 구분 없이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어울림의 장으로써 사회통합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많은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 단체(평촌드림교회, 아낌없이 주는 나무, 안양발도르프학교, 안양문화고 학부모회) 70명이 함께하여 평소 수영장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이용자들도 안전하고 즐겁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많은 사람이 오는 행사여서 걱정이 많았는데 이용자분들과 지역주민분들이 재미있게 즐기시는 모습을 보고 저도 즐겁게 봉사활동 할 수 있었습니다. 복지관에서 자원봉사자에게도 팥빙수와 음료수, 아이스크림 등을 잘 챙겨주셔서 저도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라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관악워터랜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형 슬라이드와 풀장, 아동용 슬라이드와 미니 풀장을 운영하여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층의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었고, 후원자와 자원봉사자, 유관기관의 협조를 통해 이벤트 부스(룰렛 돌리기, 페이스페인팅, 장명루 팔찌 만들기, 자원순환존), 먹거리 부스, 푸드트럭(처갓집 양념치킨), 캠페인 부스 등을 운영하여 풀장 밖에서도 다양한 체험을 진행할 수 있었다.

긴 장마 기간의 무덥고 습한 날씨를 시원하게 날리고자 하는 지역주민들의 관심이 더해지면서 안양시의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즐길 수 있는 지역사회 통합행사가 되었다.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 박용구 관장은 지역주민들과 비장애인, 장애인이 함께 참여하여 좋은 추억과 즐거운 여름이 될 수 있도록 물놀이 행사를 준비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27월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이 안양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장애인의 자립 및 재활, 사회통합 실현을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