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착한푸드마켓, 경기도와 이마트가 함께하는 ‘신선한 식탁’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배분!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7/31 [19:09]

안양착한푸드마켓, 경기도와 이마트가 함께하는 ‘신선한 식탁’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배분!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07/31 [19:09]

2024731일 안양착한푸드마켓이 이마트와 함께 푸드마켓 이용자에게 경기도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인 신선한 식탁을 배분했다.

 

신선한 식탁은 경기나눔푸드뱅크가 이마트의 후원을 바탕으로 경기도농수산진흥원과 협약을 맺은 농가의 친환경 농산물 구매하여 꾸러미로 포장해 도내 저소득 소외계층 가정에 배부하는 사업으로 지난해부터 진행된 3차례를 포함해 4회기 째 배분 중에 있다.

 

이번 꾸러미 배분은 안양착한푸드마켓과 연계하여 지역의 저소득 어르신 100가정에 감자, 양파, 옥수수, 블루베리, 부추 참외 등 6종의 친환경 농산물을(21,000원 상당) 지원한다.

 

특히 이번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은 친환경 농가의 판로 개척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와 친환경 농가와의 협의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하여 저소득 소외계층 가정에 지원함으로써 영양 불균형 해소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

 

안양지역자활센터 장우희 센터장은 경기나품푸드뱅크와 이마트의 후원으로 이용자분들에게 양질의 친환경 농산물을 배부할 수 있어 감사하다. 이용자분들께서 더 다양하고 신선한 농산품을 섭취하실 수 있도록 푸드마켓 차원에서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양착한푸드마켓은 기업이나 일반 후원자들로부터 기부받은 식품이나 생필품을 지역 사회 내 소외 계층 이용대상자들에게 배부한다. 이용자들은 월 1회 매장에 직접 방문해 원하는 물품을 선택할 수 있다. 2월부터 만안구에서 통합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세 번째 화요일에 야간운영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