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호계청소년문화의집 “온라인로드”활동 눈길

디지털 창업박람회서 직접 개발한 디지털 창업 아이템 소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14:38]

호계청소년문화의집 “온라인로드”활동 눈길

디지털 창업박람회서 직접 개발한 디지털 창업 아이템 소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09/25 [14:38]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호계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2024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된 디지털 유목민 진로개척 프로그램 온라인로드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로드는 지난 5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디지털노마드 창업 전문교육 디지털 창업 아이템 기획 및 브랜딩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했으며, 학교 및 지역사회 축제와 연계해 청소년 주도 디지털 창업 박람회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호계청소년문화의집 축제와 연계한 디지털 창업박람회는 평촌경영고등학교 미디어 인플루언서학과 20명의 청소년들이 직접 발한 창업 아이템(K-두바이 초콜릿, 인체공학 핸드폰 케이스, 휴대용 풍기)을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에게 소개하고, 디지털과 관련한 다양한 직업군을 알리는 체험부스 형태로 운영되었다.

 

평촌경영고등학교 김현우 청소년은 지역사회 축제를 활용해 우리가 직접 발한 디지털 창업 아이템을 소개하고 알리는 활동이 의미있었다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디지털 관련 직업군에 대해 아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호계청소년문화의집은 10 학교 축제와 연계해 교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디지털 창업박람회 2차 운영을 기획 중이며, 관내 중학교 청소년 대일일 특강 운영 등 청소년의 디지털 창업 프로그램의 보급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