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7명, 경기도 문해의 달 시화전에서 감동의 성과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18:02]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7명, 경기도 문해의 달 시화전에서 감동의 성과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4/09/27 [18:02]

2024년 경기도에서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24년 경기도 문해의 달 시화전에서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의 대표로 참여한 어르신 7명이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백일장은 경기도 전역에서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해 문해력을 뽐내는 자리로, 그중에서도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의 어르신들은 놀라운 성취를 보였다.

 

이 대회는 단순한 글쓰기 실력을 겨루는 것이 아니라, 배움에 대한 열정과 꾸준함을 보여주는 자리였다.

 

또한 자신들의 이야기를 글로 표현하며, 그동안의 삶과 경험을 작품에 담아냈고 이로 인해 가족과 이웃은 물론 지역사회에 큰 감동을 선사했다.

 

그들의 글 속에서 삶의 지혜와 따뜻한 이야기가 고스란히 전해졌으며, 평소 복지관에서 열심히 갈고닦은 실력을 이번 기회를 통해 마음껏 펼칠 수 있었다. 그 결과 모두가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조경래 관장은 어르신들께서 배움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고 도전한 것이 이렇게 큰 성과로 이어져 정말 기쁩니다.”라며 감격을 전했다.

 

이번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어르신들의 배움과 도전을 격려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이러한 성과를 달성한 학습자를 축하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평생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푸르미행복나눔센터’(자원봉사단체)와 협력하여 질 높은 평생교육 서비스를 전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르미학당은 수시로 신입생을 접수할 수 있으며, 매년 3월 입학식을 진행한다. 성인 누구나 문해교육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은 신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