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남초등학교, 학부모회와 학생자치회 주관 ‘10월의 시네마’운영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개축 후 교육 공동체가 함께 하는 문화 이벤트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10월의 영화축제’ 교직원, 학생,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행사 운영 가족의 사랑, 친구 간의 사랑, 이웃 간의 사랑과 배려를 통한 인성 함양 안양남초등학교(교장 유혁상)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개축 후 마련된 운동장에서 10월 25일 밤에 학부모회, 학생, 교직원 등이 참여하는 ‘10월의 시네마’행사를 실시하였다.
‘10월의 시네마’는 안양남초 학생자치회의 주도로 전체 학생들이 보고 싶은 영화를 선정했다. 학부모회에서는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하는데 학생과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하였다.
가을밤 운동장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활동은 가족, 친구, 이웃과 함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학부모회에서는 포토존을 제작하여 영화 관람 후 가족은 물론 친구들과 함께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학생들은 “영화를 관람하는 것이 신나고 기대된다는 반응을 보였으며, 친구들의 가족과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 나눈다는 사실이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송혜림 학부모회장은 “학부모회 주관 행사에서 학생들이 직접 선택한 영화를 관람하며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의미가 깊었다. 앞으로도 안양남초 교육공동체의 협력이 아이들의 성장과 함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남초는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안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