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동 주민센터에 인문학의 향기가...

동 주민센터에 인문학의 향기가...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02/28 [00:00]

동 주민센터에 인문학의 향기가...

동 주민센터에 인문학의 향기가...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02/28 [00:00]
안양시 동안구·동 민원실에 詩·畵작품 순회 설치.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인문학 향유의 기회가 주어진다. 서정적 화폭을 배경으로 한 한편의 아름다운 시가 동네주민들과 만나는 것이다.

안양시 동안구(구청장 이응용)는 제2의 안양부흥 인문도시추진 일환으로 3월부터 구청과 동을 순회하는 시(詩)·화(火) 작품 전시회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전시회를 밝힐 작품은 모두 20점으로 시가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한 10점과 안양시문인협회가 기부한 작품들이다. 일상에서의 삶 그리고 고마움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정’, ‘당신’,‘좋은사람’,‘만남의 행복’,‘어머니의 한마디’ 등이 있는가 하면,‘비’,‘포도연정’,‘개나리 꽃’,‘3월’등과 같이 자연을 노래하는 작품들도 있다.

특히 제목에 어울리는 서정적 화폭을 배경에 담고 있어 바라보는 이들에게는 정서적 안정을 불러올 것이 기대된다. 작품들은 액자(80×100)에 담겨 민원실에 설치돼 있다.

이 작품들은 우선 동안구청 3점과 17개 동 주민센터 각 한 점이 전시된 가운데 12월까지 월 단위로 교체, 순회 전시된다.

따라서 민원인들은 등·초본이나 인감증명 발급 또는 복지 관련 상담 차 찾은  동 주민센터에서 잠시나마 시를 감상하며 마음을 추스르는 시간을 갖게 될 것이 기대된다.

한편, 동안구는 시·화 작품 전시회를 비롯해 책과 함께 365일, 북&카페 「소담」등 인문도시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벌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