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 역량강화교육 실시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 역량강화교육 실시

홍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7/04/06 [00:00]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 역량강화교육 실시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청소년분과 역량강화교육 실시
홍은주 기자 | 입력 : 2017/04/06 [00:00]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시장·이필운, 공동위원장·정변규)의 아동청소년분과(분과장·박영미)는 6일(목) 오전 9시 만안청소년수련관 2층 둥글레실에서 「놓치지 말아야할 아이들의 소리 “보이스”」 란 주제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안양시 아동·청소년 사업 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정책 및 방향성을 제고해봄으로써 분과 위원들의 역할을 강화하고 전문성을 고취하기 위해 이현숙 교수(안양대 경영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의 ▲아동청소년을 바라보는 관점 및 철학에 대한 기본교육 ▲안양시 아동청소년 현안 의제 선정을 위한 분임 토의로 진행됐다.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효과적인 민·관 네트워크 구축으로 실현가능한 복지정책을 연구개발하고 지역복지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체계를 구축하여 안양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매개체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협치기구이다.

특히, 아동청소년분과는 안양시 청소년의 다양한 꿈 이룸(Erum)을 지역사회와 함께 응원하고자 아동청소년 네트워크 구축으로 올바른 정책 추진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정변규 공동위원장은 “농사짓는 일은 제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는 말이 있듯 여러분들이 청소년들을 알게 하고, 하게 하고, 느끼게 하는 의미있는 일을 해오셨고. 여러분들은 꿈의 사다리, 희망의 사다리라 생각하며 오늘의 세미나가 의미있는 방향이 설정되고 속도가 더해지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