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안양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03/31 [00:00]

‘안양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안양소상공인연합회’와 간담회 개최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03/31 [00:00]
소상공인 활력제고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최선 다할 터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지난 29일 안양시청 회의실에서 안양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중앙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을 초청하여‘소상공인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소상공인연합회의 ‘차기정부 핵심 건의 정책과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지역 소상공인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중앙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소상공인 사전 영향 평가제 도입 △소상공인 임대차 보호 등 영업권 보호 △소상공인 온라인 상권 공정화 지원 △ 가맹점?대리점 불공정 개선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 △청탁금지법(김영란법) 개정?보완 △중소상공기업부 설치 등의 내용으로 소상공인연합회가 수 년간의 소상공인 현장 애로 발굴과 학계 전문가들의 토론을 통해 도출한 ‘차기정부 소상공인 핵심 건의 정책과제’를 안양시 소상공인들에게 상세히 설명했다.

한편 간담회 시작 전 안양소상공인연합회에서는 안양시청 인근 상점가 일대를 돌며 소상공인 활력 제고 캠페인‘소상공인 change-up’행사를 열었다.

경기 침체와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의 소상공인 업소를 지역민들이 많이 애용하자는 취지의 금번 캠페인은 지역의 동네 가게를 많이 애용하자는‘로컬 스토어 캠페인’을 내걸었다.

우리 동네 가게 이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 스티커를 부착하고 지역민들에게 소상공인 업소 애용을 당부했다.

간담회 이후에는 ‘안양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공약이행 평가를 위한 협약식’도 개최됐다.

안양시 소상공인연합회와,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안양시 사회복지협의회는 소상공인 점포 이용 등으로 안양 경제 활성화를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협약했다.

홍삼식 안양시기획경제국장은 “안양의 소상공인들이 사회복지단체와 자원봉사기관을 대표하는 양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는 물론 나눔과 봉사를 체계적으로 펼쳐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