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 행복이 가득한 손수레 3개 기관 업무협약(MOU)체결

안양, 행복이 가득한 손수레 3개 기관 업무협약(MOU)체결

홍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17/04/19 [00:00]

안양, 행복이 가득한 손수레 3개 기관 업무협약(MOU)체결

안양, 행복이 가득한 손수레 3개 기관 업무협약(MOU)체결
홍은주 기자 | 입력 : 2017/04/19 [00:00]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주)아름다운문화공장)-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 상호협력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정변규)는 19일(수) 오전11시 만안종합사회복지관에서 「행복이 가득한 손수레」 사업 지원을 위해 ㈜아름다운문화공장(대표·김국환),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이형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행복이 가득한 손수레 사업」에 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원함으로써 안양시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폐지 수거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구성됐다.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는 행복이 가득한 손수레 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사업 활성화 및 홍보, 후원자·대상자 발굴지원 및 관리, 기타 사업 운영기반 구성의 역할을 한다. ▲㈜아름다운문화공장은 손수레 개발 및 제작·전달, 기타 제작사(고물상, 자전거) 활성화를 위한 역할에 힘쓴다. ▲안양시만안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후원자, 대상자 발굴 중심으로 앞장설 것이다.



또한 행복이 가득한 손수레 사업은 운영위원회를 통해 손수레 지원 대상자를 심의·선정하며, 경제적·사회적 위기상황에 있으나 지원의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우선순위로 지원하며 “나누는 행복, 함께하는 세상” 만들기에 일조하여 폐지수거 어르신들께 손수레 기증으로 삶의 질 개선과 지역사회 나눔의식 확산을 도모하고자 한다.

한편, 운영위원회(위원장·김재훈)는 안양시 거주 폐지 수거 어르신 대상자를 발굴하여 심의·선정을 통해 후원자와 대상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5월 중 기증식을 가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