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임채호 도의원‘경기도 자치와 분권’정책토론회 개최

임채호 도의원‘경기도 자치와 분권’정책토론회 개최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08/13 [00:00]

임채호 도의원‘경기도 자치와 분권’정책토론회 개최

임채호 도의원‘경기도 자치와 분권’정책토론회 개최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08/13 [00:00]
시민이 주도하고 시민에 의해 성장하는 시대에 맞춰 안양에서‘시민주도 성장시대’에 걸맞는 다양한 의제를 논의....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임채호 의원(안양3, 더불어민주당)은 시민이 주도하고 시민에 의해 성장하는 시대에 맞춰 ‘시민주도 성장시대, 협치가 자치다’라는 주제로 안양시의회 대회의실에서 12일 오후 3시에 ‘경기도 자치와 분권’ 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정책토론회는 김우영 구청장(서울시 은평구청장)의 ‘협치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공동체, 지속가능 도시 은평’을 주제로 한 기초 강연,  유창복 교수(성공회대 사회적경제대학원 겸임교수)의 ‘(협치서울 2.0) 협치, 지속가능한 혁신을 위하여’라는 주제를 발표하였다.



임채호 의원은 ‘경기도는 대한민국 최대 지방자치단체로서 연합정치라는 새로운 정치적 실험이 진행 중이며, 지방자치 및 분권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적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면서 ‘<경기도 자치와 분권> 정책토론회는 경기도 연합정치를 포함한 지방자치 및 분권 등과 관련된 다양한 정책과제들을 점검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정책 수립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며 서울시 협치 사례를 살펴보고 주민자치를 통한 경기도의 협치에 관해 검토하자며 정책토론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토론자로 이창언 교수(한국방송통신대학교), 박용진 소장(지방자치의정연구소), 김성균 소장(지역사회연구원), 손영태 위원장(전 전국공무원 노동조합)이 서울시 협치 사례와 경기도 연합정치에 대하여 활발한 논의를 펼쳤다.

한편 정기열 경기도의회의장과 강득구 경기도연정부지사가 참석하여 축사를 전하였으며 안양시민 200여명이 참석하여 정책토론회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