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시민이 제안한 정책 시정에 반영한다

안양시, 시민이 제안한 정책 시정에 반영한다

이정아 기자 | 기사입력 2017/11/16 [00:00]

안양시, 시민이 제안한 정책 시정에 반영한다

안양시, 시민이 제안한 정책 시정에 반영한다
이정아 기자 | 입력 : 2017/11/16 [00:00]
지난 16일 정책공모 발표대회 최종 심사 결과 발표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지난 16일 정책공모 발표대회 최종 심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대회는 시민이 정책수립 주체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8월 23일부터 9월 11일까지 20일 동안 91건의 제안을 접수 받았으며, 2차에 걸친 심사 후 시정조정위원회에서 8개 제안을 선정했다.

지난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안자의 프리젠테이션 발표를 듣고 시정조정위원 및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최종 평가를 통해‘안양시민 생활사 구술아카이브’등이 우수제안으로 선정됐다.

‘안양시민 생활사 구술아카이브’는 안양시민의 소소한 이야기부터 안양시만이 갖고 있는 자원에 대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이를 다양한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사람 중심의 따뜻한 인문도시 안양’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중점 시책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안양시 시화인 개나리를 테마로 플리마켓을 제안한‘개나리 플리마켓’, 지하보도의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 ‘평촌지하보도 효용성을 위한 활용방안’등이 적용 가능성, 효과성이 높은 제안으로 평가 됐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선정된 제안은 실행방안을 검토하여 정책으로 반영할 계획이며, 정책공모대회 이외에도 시민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창구를 다양화하여 안양의 발전을 위한 시책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