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의회 김선화 의장,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부서 방문 격려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05 [22:11]

안양시의회 김선화 의장,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부서 방문 격려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0/02/05 [22:11]
안양시의회 김선화 의장,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부서 방문 격려

[안양신문=김민규 기자] 안양시의회(의장 김선화)는 3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대응 체계와 진행 상황 등을 점검하기 위해 시 관련부서(안전총괄과, 만안·동안 보건소)를 방문했다.

이날 의장, 부의장은 안양시가 처한 상황을 파악하고 비상 대응체계를 꼼꼼히 점검하였으며, 시민안전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불철주야 애쓰고 있는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김선화 의장은 “집행부와 함께 적극 협력대응하며 시의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모색하도록 하겠다.” 며, “지역사회에 감염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발병차단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현장을 점검하여 감염증 위기경보 단계 격상에 맞춰 재난안전본부 구성 및 선별진료소 확대운영, 어린이집과 유치원 493개소와 관내 개인택시차량 1천865대에 대한 방역 추진, 방역마스크 44만개와 손세정제 1천300개 시·구청, 동 행정복지센터에 배포 등 감염병 사태의 확산을 막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안양시의회도 이에 맞춰 손 세정제 비치, 예방수칙·홍보전단 안내 및 부착 등 자체 예방활동과 함께 마스크 배부, 시 관련부서 격려 등 감염병 관리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