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청소년재단 임직원 응급처치 일반과정 수료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3/13 [13:59]

안양시청소년재단 임직원 응급처치 일반과정 수료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3/03/13 [13:59]
안양시청소년재단 임직원 응급처치 일반과정 수료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임직원은 지난 7일과 9일 2회에 나눠 8시간 과정의 응급처치 일반과정 교육을 수료했다. 
 
재단은 청소년 활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3월을 맞아 대한적십자사와 연계한 응급처치 일반과정을 운영한 가운데 총 51명이 교육에 참여해 응급처치 일반과정 자격을 획득했다.
 
 특히 ▲심장질환에 따른 응급 상황 ▲이물질에 의한 기도폐쇄 ▲사고 발생에 의한 출혈 및 피부조직 손상 등 청소년 시설 및 사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응급 상황을 알아보고,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비롯한 상황별 올바른 대응 요령을 습득함으로써 예기치 못한 안전사고 및 응급 상황 발생 시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성을 함양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임직원 응급처치 일반과정 수료
   이번 교육을 통해 재단 임직원들은 각종 사업 및 행사 추진 시 청소년과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안양시청소년재단 조희련 대표이사는 “시정 정책에 맞춰 철저한 재난ㆍ재해 예방으로 안전한 안양을 만들기 위해 청소년 현장에서도 예방 및 안전 관리 전문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