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강성국 법무부 차관, 서울소년원 코로나19 방역 및 정책현장 점검방문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1/13 [18:43]

강성국 법무부 차관, 서울소년원 코로나19 방역 및 정책현장 점검방문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1/13 [18:43]
13일 강성국 법무부 차관은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감염이 점차 확산됨에 따라 경각심을 제고하고자 보호소년 수용시설의 대표기관인 서울소년원(원장 성우제, 고봉중고등학교)을 직접 방문,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강성국 차관은 서울소년원의 기관현황 및 방역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코로나19 방역 교육을 위해 기관에서 자체 제작한 동영상을 시청하며 기관의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살폈다.
 
 특히 확진자 발생 상황을 대비한 코로나19 대응 모의훈련 시연을 직접 지켜보며 “집단시설에서 학생들의 방역은 선생님들의 마스크 착용 및 손씻기 등 기본적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에서 시작된다” 고 강조하고 “장기화 되는 코로나19 상황이지만 완전한 일상회복을 위해 직원 및 학생 모두 조금만 더 힘내달라” 며 일선 기관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학생 교육 현장과 생활시설을 둘러보며 직접 학생들을 격려하고 헤어 ‧ 한식조리 ‧ 제과제빵 ‧ 바리스타 등의 교육훈련과정을 직접 참관하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소년원의 기본 기능인 학생의 건전한 사회복귀 목표가 상실되지 않도록 적극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