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호계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 ‘그린메이트’성료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2/03 [14:41]

호계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 ‘그린메이트’성료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2/03 [14:41]
호계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 ‘그린메이트’성료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호계청소년문화의집(소장 이정순)은 1월 24일부터 28일까지 5회기에 걸쳐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자원봉사활동‘그린메이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린메이트’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에 등록돼 안전성과 전문성이 인증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건전한 자기개발 및 업사이클링 문화 확산에 참여함으로써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참가 청소년들은 오리엔테이션, 자원봉사 소양교육, 환경보호 및 업사이클링 전문교육을 통해 환경에 대한 지식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재활용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체험 및 실천 활동, 온라인 환경 캠페인 활동 등을 진행했다.
 
 마지막 회기에는 호계청소년문화의집 인근에 위치한 꿈세지역아동센터 초등생을 대상으로 중학생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교육봉사활동을 기획 · 운영함으로써 의사소통능력과 기획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호계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주도하는 자원봉사활동 개발 및 보급을 통해 자기주도성 및 기획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