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동안구,“동(洞)에 번쩍 우리 동네 구청장”

동안구청장 “현장 확인의 날”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2/23 [18:09]

안양시 동안구,“동(洞)에 번쩍 우리 동네 구청장”

동안구청장 “현장 확인의 날”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2/23 [18:09]
안양시 동안구,“동(洞)에 번쩍 우리 동네 구청장”
안양시 동안구(구청장 이충건)가 「동(洞)에 번쩍 우리 동네 구청장」 운영으로, 연중(월 2회 이상) 동안구 관내 17개 동의 주요 현안과 생활민원이 발생한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장 행정을 실천한다.
 
지난 16일과 22일에는 호계1동 덕현지구 등 대형 건설공사장 4개소를 방문하여 공사 현장과 주변의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주민생활과 밀접한 건설 공사장 비산먼지 및 소음·진동 피해 민원발생 현장과 주민의 안전을 저해하는 취약지역을 집중 확인하는 등 생활 민원을 중점적으로 점검하였으며, 최근 건설 공사장의 붕괴사고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22년 1월)에 따라 관내 주요 공사장 안전관리 및 사전 점검도 병행하여 철저를 기하고자 하였다.
 
현장 확인 결과, 4건(호계1·2·3동)의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했으며, 보행 위험요소 등 3건은 빠른 시일 내에 보완하도록 행정조치를 내리고 위험요인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 관리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19일에는 <봄철 산불조심기간 2. 2.~5.15.> 산불예방을 위하여 관악산 등산로에 설치한 사진전시회, 드론을 활용한 감시활동과 인력 및 산불진화장비를 점검하는 등 산불방지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쳤다.
 
이충건 동안구청장은 “계절별 위험요소를 꼼꼼히 살피고 주민생활과 밀접한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조치하여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하고, “공사 현장의 기본은 ‘안전’이다. 공사가 끝나는 날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공사현장 관계자 등에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