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관양동 동편마을 카페거리, 경기도 대표관광지로 우뚝...!

‘2022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공모사업’최종 선정. 8천만원 지원 받아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3/23 [14:08]

안양시 관양동 동편마을 카페거리, 경기도 대표관광지로 우뚝...!

‘2022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공모사업’최종 선정. 8천만원 지원 받아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3/23 [14:08]
안양 관양동 동편마을 카페거리, 경기도 대표관광지로 우뚝...!
최대호 시장,“관양1동 주민분들 의지로 이뤄졌다. 명품 테마거리로 조성하겠다”

안양의 명소 동편마을 카페거리(동안구 관양1동)가 명품 관광지로 우뚝 서게 됐다.
 
안양시는 23일 동편마을 카페거리가‘2022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공모사업’(이하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시는 최대 8천만원의 사업비와 컨설팅 및 마케팅 등을 지원받는다.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사업은 역사, 문화, 체험, 맛집, 생태, 레저 등에 잠재력이 높은 지역을 발굴육성, 삶의 여유로움을 제공하고 관광 활성화 및 지역경제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사업을 주관한 경기도는 도내 10개 지역 골목거리를 대상으로 현지실사와 발표내용을 검토, 최종적으로 동편마을 카페거리를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사업 대상지로 선택했다.
 
공원녹지와 아우러진 이국적 분위기의 동편마을 카페거리는 지역주민들이 주체가 된 행사경험이 풍부한데다 주변 환경이 쾌적한 것이 장점으로 꼽혔다. 유동인구가 많은 인덕원역이 인접해 있다는 점 역시 관광잠재력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방송국 드라마 촬영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안양시는 이번 선정을 발판삼아 관양1동 주민자치협의회, 상가번영회, 동편마을 카페거리 축제위원회 등 지역주민 단체와 소통하며, 차별화된 테마를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관양1동 주민분들의 열정이 이뤄낸 결과다. 앞으로 안양을 널리 알리고 경기도를 대표하는 명품 테마거리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