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귀인중학교, 스마트폰 이용 자율실천규칙 제정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4/08 [17:08]

귀인중학교, 스마트폰 이용 자율실천규칙 제정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4/08 [17:08]
의견발표하기-귀인중학교, 스마트폰 이용 자율실천규칙 제정
귀인중학교는 4월 6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스마트폰 이용 자율실천규칙'을 제정했다.
 
이번에 제정된 스마트폰 이용 자율실천규칙은 학생들의 인터넷, 스마트폰 이용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여 정보의 건전할 활용을 도모하고, 반면 초래될 수 있는 정보화 역기능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자기관리 역량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규칙 제정을 통해 학생들은 인터넷 및 스마트폰에 대한 과의존 위험성의 경각심을 제고하고 학생들 스스로 스마트폰의 자율적 이용과 개선을 유도하며, 학생자치회 및 학생들이 스스로 주축이 되어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확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의견발표하기
이를 위해 스마트폰 자율 이용을 위한 동기유발 동영상을 제작 배포하고 학생회 회장, 부회장이 학생들과 함께 스마트폰 이용 자율실천 규칙을 주제로 논의하고 스마트폰 이용 자율실천 규칙의 안전, 태도 두 개 부분에서 가장 논의가 필요한 주제를 분야별로 한 개씩 선택한다. 선택된 항목의 문제점 및 세부 실천사항을 학급 회장 사회로 토의한다. 학생들은 창체 노트를 기록하며 토의에 참여한다.
 
스마트폰 자율실천규칙 제정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을 없애기 위해 친구들과 하루 사용 범위를 약속으로 정하고 자율적으로 실천하는 방법을 생각해보게 됐다"며 "친구들과 자신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에 과의존 하고 있다는 경각심을 갖게되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동기부여영상시청-귀인중학교, 스마트폰 이용 자율실천규칙 제정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