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최고의 직원을 찾아라!

매월 테마별 최고의 직원을 선정하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기네스북’매월 테마별 최고의 직원을 선정하여 인터뷰 및 소속 팀 소개 동영상 제작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5/02 [13:44]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최고의 직원을 찾아라!

매월 테마별 최고의 직원을 선정하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기네스북’매월 테마별 최고의 직원을 선정하여 인터뷰 및 소속 팀 소개 동영상 제작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5/02 [13:44]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최고의 직원을 찾아라!
5월 테마는 2021년에 가장 많은 민원을 처리한 직원(기획경영과 이지원 주무관)
상호존중 4가지 실천과제 홍보를 통한 갑질 및 직장내괴롭힘 예방에도 기여

안양과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경관)은 구성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청렴문화 및 상호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청렴으로 소통하는 날>을 맞아, 5월 2일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기네스북’ 1탄 영상을 공개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기네스북’은 <2022년도 안양과천 청렴정책 추진계획>의 특색과제로 구성원 간 조화를 통해 갑질 및 직장내괴롭힘 예방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수년간 코로나19 지속에 따른 업무 피로도가 많고 다소 경직된 분위기에서 서로 관심과 애정을 가질 수 있도록 특색있고 재미있는 요소를 적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경기도교육청 메신저를 활용해 매월 1회 테마별 최고의 직원을 찾고, 감사담당관 검증을 거쳐 최종 선정된 직원을 주인공으로 인터뷰를 진행하고, 주인공이 속한 팀 소개를 포함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한다. 영상 제작 및 편집은 갑질예방 홍보 학습동아리 ‘스튜디오_청정’에서 맡고 있다.
 
첫 번째 테마는 2021년 가장 많은 국민신문고 민원을 처리한 직원으로, 그 주인공은 기획경영과 학생배치팀 이지원 주무관으로, 작년 한 해 동안 1,654건을 처리하여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총 민원 처리 건수인 3,241건의 51%를 처리한 셈이다. 민원 처리 노하우에 대한 질문에 이지원 주무관은 “많은 민원에 대응하는 것이 어렵고 힘들지만, 긍정적인 마음으로 민원인의 입장을 충분히 고려해 처리하려고 노력하고 있고, 동료들이 많이 도와주고 있어서 잘 버틸 수 있다”고 답했다.
 
김경관 교육장은 “갑질예방은 우리 직원들이 서로 아는 것부터 시작이고, 서로를 아는 것이 소통의 시작이다. 모든 직원들이 함께 알아가고 갑질예방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공유와 협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서로 동등하게 상호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교육청에서 가장 오래 근무한 직원, 가장 나이가 어린 직원, 출근길이 가장 먼 직원 등의 테마로 기네스북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