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평촌초등학교, 글빛도서관과 함께 하는 “도서관에서 봄봄봄”프로그램 운영

『세계 책의 날』및 『어린이 날』기념 다채로운 행사 진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5/02 [15:49]

평촌초등학교, 글빛도서관과 함께 하는 “도서관에서 봄봄봄”프로그램 운영

『세계 책의 날』및 『어린이 날』기념 다채로운 행사 진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5/02 [15:49]
평촌초등학교, 글빛도서관과 함께 하는 “도서관에서 봄봄봄”프로그램 운영
4월 20일~5월6일, 평촌초 글빛도서관 ‘도서관에서 봄봄봄’프로그램 진행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작을 위한 가정연계 체험프로그램
 
안양 평촌초등학교(교장 이승춘)는 4월 20일부터 5월 6일까지 평촌초 글빛도서관 주최 ‘도서관에서 봄봄봄’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도서관에서 봄봄봄’ 프로그램은  ’세계 책의 날‘의 의미에 대해 이해하고, 책의 소중함을 알게하며,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 도서관 이용의 행복함을 가지도록 기획했다. 코로나로 지친 어린이들을 다독이고, 다시 시작하는 평촌초 어린이 모두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평촌초 어린이의 대부분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인원을 700명까지 확대했다. ‘봄을 느껴 봄!, 책을 읽어 봄!, 함께 행복해 봄! ’을 주제로 ‘나는 나비’ 원화전시와 함께 하는 독서퀴즈로 봄을 느껴보는 행사를 준비했다. 누구든 도서관을 방문하여 마음껏 대출해서 책을 읽어 보고, 슈링크 아트 체험과 부모님, 선생님, 친구에게 감명 깊게 읽는 책을 추천하는 엽서를 쓰는 시간도 마련했다.
 
또한, 학교 일상회복을 맞이하는 어린이들을 응원하고, 누구든 도서관에 와서 어려움 없이 책을 빌려볼 수 있도록 어린이 400명에게 ‘개성만점 나만의 배지대출증’을 만들어주는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 예정이다.
 
평촌초 학부모도서관봉사대회장은 “그동안 도서관 이용에 어려움이 있어 독서습관 정착이 염려됐으나, 도서관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평촌초 어린이들 누구나 도서관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승춘 교장은 “우리 학교 아이들이 책을 통해 성장하는 자신을 찾길 바란다”며, “책을 기반으로 한 실제적 지식을 넓혀 나가, 최종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수 있는 인재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평촌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