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만안초등학교, '같이'의 '가치'를 함께한 다문화 한마당 축제

다문화 한마당 축제 및 상호문화이해교육 프로그램 진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5/04 [16:26]

만안초등학교, '같이'의 '가치'를 함께한 다문화 한마당 축제

다문화 한마당 축제 및 상호문화이해교육 프로그램 진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5/04 [16:26]
만안초등학교, 「같이」의 「가치」를 함께한 다문화 한마당 축제
4월 26일 ~ 5월 4일 학년별 다문화 한마당 축제 개최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비롯 세계 여러 나라 문화체험을 통한 문화 다양성 이해 및 다문화 감수성 고취
 
만안초등학교(교장 최선옥)는 4월 26일부터 5월 4일까지, 학년별 ‘다문화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본교는 다문화교육정책학교(상호문화이해학교)로 글로벌시대에 발맞춘 어울림 교육을 위해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 문화 간의 비슷한 점과 다른 점을 알고, 나아가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 및 존중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 1~4학년은 투호, 비사치기 등 우리나라 전통 놀이를, 5~6학년은 제기차기(중국), 켄타마(일본) 등 다른 나라의 전통 놀이를 종목으로 정해 진행했다.
만안초등학교, 「같이」의 「가치」를 함께한 다문화 한마당 축제
축제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코로나로 인해서 교실에서만 행사를 해서 답답했는데 이번에는 친구들과 다양한 다문화 놀이와 체험을 경험할 수 있어서 새롭고 재미있게 느꼈다”며 특히 “우리 학교에 있는 다문화 친구와 같이 해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고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행복했다”고 말했다.

다른 학생은 “우리 학교는 다문화 프로그램이 많아서 정말 좋고,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배우는 것도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다문화 한마당 축제를 통해 내 나라와 다른 나라가 아닌 하나의 지구촌에 다문화가 어우러져 살아가고 있음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리라 기대해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