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이채명 경기도의원 후보 청년.어르신 복지정책 공약 발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보장, 고달픈 청년이 없는 안양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16:58]

이채명 경기도의원 후보 청년.어르신 복지정책 공약 발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보장, 고달픈 청년이 없는 안양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5/25 [16:58]
이채명 경기도의원 후보더불어민주당 이채명(52) 경기도의원 후보(안양시 동안구 6선거구)는 25일 
 
『청년과 어르신 그리고 사회적 약자가 행복한 안양』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이채명 후보는 안양에는 2021. 12. 31. 기준 65세 이상 어르신이 79,200여 명으로 시 전체인구(547,178명)의 14.48%에 달한다.
 
현재 어르신 일자리 지원정책은 어르신 개인 특성 및 일자리 환경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하므로 어르신을 위한 관련 조례를 제·개정하고 국고보조사업, 도 자체 예산 사업 등을 마련하여 공공일자리와 민간일자리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인사 노무관리 등에 관한 상담도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그러면서 관내 경로당을 예산을 지원하여 단순 휴식공간이 아닌 여가 복지의 활성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정책을 펴겠다고 말했다.
 
청년정책 지원과 관련해서는 비정규직 문제, 청년창업, 창업기업 발굴, 청년 창업기업 전용 자금지원 및 우대보증, 기업 공간·주거·문화 복합시설 등 기반시설 제공 등 청년층을 위한 정책에 고민하며 조례를 개정하고 국회와 함께 예산을 지원하여 적재적소에 한 사람이라도 소외됨 없이 확실한 쓰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이 후보는 경기도 안양의 청년 누구든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술만 있으면 경기도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직접 나서 현실성 있는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채명 후보는 시의원의 전문성, 정책, 행정실무 경험을 도의원으로서 정직하고 성실하게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다면, 여장부로서 똑소리 나게 우리 시민의 피부에 와 닿는 정책을 펼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