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석수초등학교, 흡연예방 실천학교 ‘비흡연 선포식’ 실시

”친구따라 담배 태우다 내 인생도 타버립니다”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5/30 [13:25]

석수초등학교, 흡연예방 실천학교 ‘비흡연 선포식’ 실시

”친구따라 담배 태우다 내 인생도 타버립니다”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5/30 [13:25]
석수초등학교, 흡연예방 실천학교 ‘비흡연 선포식’ 실시
5월 30일, 석수초 흡연예방 실천학교 ‘비흡연 선포식’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흡연예방 캠페인 전개

안양 석수초등학교(교장 한영미)는 30일, 5~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체육관 강당에서 ‘비흡연 선포식’을 실시했다. 
 
이번 비흡연 선포식은 흡연예방 실천학교 프로그램의 흡연예방 교육 중 한 가지이다.

학생대표의 비흡연 선서와 함께 학생자치회 회원들이 대형 모형 담배를 자르는 퍼포먼스를 함께 진행했다.

청소년기에 접어드는 고학년 학생들에게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으며, 선포식 후에는 ‘담배 연기 없는 건강실천학교’ 현판을 후문 앞에 설치했다. 
 
지난 26일에는 1차 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했고, 세계금연의 날인 31일에도 2차 흡연예방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여는 캠페인 활동은 학생들이 직접 표어를 제작해 학생들의 등교 시간 교문 앞에서 캠페인을 실시했다.

자녀 등굣길에 함께 온 학부모님들에게도 금연을 홍보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었다.
  
한영미 교장은 선포식에서 “청소년은 흡연을 시작하게 되면 급속도로 중독에 이르게 되며, 어른보다 중단도 어렵고 건강에 미치는 피해가 더욱 심각하다”며 학생들에게 비흡연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갈 것을 당부했다.
 
석수초등학교는 흡연예방 토론 활동, 문예 행사 등의 흡연예방 교육과 흡연예방실천학교 현판 설치, 금연구역 표시 안내판 설치, 교내 게시판 흡연예방 홍보자료 게시 등 다양한 비흡연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도 보건선생님과 함께하는 흡연예방 ‘예쁜 손글씨 ’ 등 체험형 흡연예방 문예행사와 학부모 대상 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