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평촌중학교, 특성화고 연계 학부모 힐링 연수 운영

10일부터 시작하여 특성화고 5개교 6종류 학부모 체험 연수 운영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6/13 [14:23]

평촌중학교, 특성화고 연계 학부모 힐링 연수 운영

10일부터 시작하여 특성화고 5개교 6종류 학부모 체험 연수 운영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6/13 [14:23]
평촌중학교, 특성화고 연계 학부모 힐링 연수 운영
6월 10일부터 특성화고 연계 학부모 힐링 연수 운영
학부모 대상으로 직업 교육 체험을 통해 진로 교육 활성화 유도

안양 평촌중학교(교장 강화천)는 10일 근명고등학교에서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성화고 연계 학부모 힐링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관내 학부모 직업교육 체험을 통해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자녀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을 위한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진로교육을 활성화하고 일회성이 아닌 관내 특성화고 5개교 6종류 체험으로 구성됐다.
 
10일 근명고등학교 직업교육 체험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학생 진로 현황을 듣고 학과 시설을 견학했으며 마들렌 만들기에도 직접 참여했다.

오는 20일에는 안양공업고등학교에서 캄포 도마와 나만의 커스텀 패션 소품 만들기 체험을, 7월에는 평촌경영고등학교와 평촌공업고등학교에서, 8월은 안양문화고등학교에서 체험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실수요자인 학부모가 참여하는 직업체험을 통해 자녀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체험하는 동안 학부모들도 즐거운 힐링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강화천 교장은 “지역의 인프라 및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