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환경인식개선활동‘표지판’프로그램 성료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6/30 [11:37]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환경인식개선활동‘표지판’프로그램 성료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6/30 [11:37]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환경인식개선활동‘표지판’프로그램 성료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은 지난 3월 25일부터 6월 24일까지 신안중학교 1학년의 전 학급을 대상으로 환경인식개선활동 ‘표지판’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과 신안중학교는 청소년활동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가운데,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본 프로그램은 ‘표현해요 지구를 지키는 판도’의 줄임말로 청소년이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와 필요성을 느끼고, 이를 통해 올바른 환경보존 방법을 알아갈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참가 청소년들은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에 대한 환경 전문교육을 시작으로 공기정화를 위한 다육이 토피어리 만들기, 탄소저축통장 만들기 등 청소년이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를 기를 수 있도록 진행됐다. 이 밖에도 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생각하는 탄소중립을 알리는 SNS 캠페인 활동도  진행한다.  
 
 한편, 석수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의 건강권을 되찾기 위한 여성가족부 공모사업 “안양을 달리는 청소년”의 및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받은 여름방학자원봉사활동 “그린라이트”의 중등 참가대상자도 모집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