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역 연계 청년고용서비스 프로그램 진행’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7/05 [14:40]

안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역 연계 청년고용서비스 프로그램 진행’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7/05 [14:40]
안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역 연계 청년고용서비스 프로그램 진행’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안양시 및 안양고용복지센터와 협업하여 지역 청년 대상 고용서비스 발굴 및 취업역량 강화 기회 제공을 위한 청년고용서비스 프로그램을 지난 6월 8일을 시작으로 이어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지역 거버넌스 사업의 일환으로 안양고용복지센터와 안양 및 군포지역 대학과 공동으로 운영하며, 지역 청년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범계역 청년출구에서 대면과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2022년 업종별 채용동향과 취업전략, 자기이해와 진로설계, 입사지원서 작성법 등 세분화된 강좌들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 청년들의 원활한 노동시장 이행을 위한 알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매주 수요일 14:00에 진행되며, 2022년 11월 16일까지 총 18개 강좌가 진행된다. 전체 18개 강좌 중 안양대는 가장 많은 8개의 강좌를 진행하며 지역 거버넌스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안양대학교 허지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팀장은 “안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이번 교육이 안양시 청년들에게 막막한 취업시장에서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을 기대하고 확신한다” 고 밝혔다. 
 
안양대학교는 2020년부터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선정되어 폭넓은 진로탐색지원, 맞춤형 진로 선택 지원, 구직활동 지원, 취업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재학생 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의 진로와 취·창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