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삼덕공원 경관조명 공사 마쳐

공원에 파도가 쳐요...! 환상적 레이저 조명도.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7/11 [15:04]

안양시, 삼덕공원 경관조명 공사 마쳐

공원에 파도가 쳐요...! 환상적 레이저 조명도.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7/11 [15:04]
안양시, 삼덕공원 경관조명 공사 마쳐
프로젝션 바닥 맵핑, 굴뚝LED, 고보조명, 지중등 등 황홀지경
최대호 시장, 시민에 새로운 볼거리 선사, 스마트도시의 품격 높이겠다.

쏴아! 철썩! 바닷물이 도심 한복판에서 파도친다. 여기는 어디인가! 삼덕공원이 경관조명으로 또다시 옷을 갈아입었다.
 
 안양시는 이달 초 기부 문화의 숨결이 숨 쉬는 삼덕공원(만안구 안양4동 782-24번지)의 야간경관 조명공사를 마쳐, 현재 가동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안양시, 삼덕공원 경관조명 공사 마쳐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게 될 삼덕공원 경관조명은 굴뚝을 LED조명으로 투사하는‘미디어파사드’와 프로젝션 바닥 맵핑, 레이저 조명이 특히 눈길을 사로잡는다.
 
 기존 삼덕제지 공장 터였음을 상기시키는 굴뚝에 오색빛깔 문양의 LED조명이 투사된다.

프로젝션 맵핑을 통해 공원 바닥면에는 바닷가 모래사장에서나 볼 수 있는 허연 파도가 치는가 하면, 꽃길 그리고 펑펑 터지는 폭죽쇼가 교차 된다. 여기에는 효과음도 더해진다.
 
 공원의 수목들을 향해 발사되는 레이저 조명은 반딧불이 무리를 보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며 눈을 떼지 못하게 한다.
 
 명소 안양9경을 비추는 고보조명, 공원 입구의 열주 등,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바닥조명도 보는 이들의 눈을 즐겁게 하고 있다.
 
 시는 앞서 5월, 안양대교, 비산교, 비산인도교, 학의천 변 일대 등에 대한 야간경관조명을 설치한 바 있다. 이어진 이번 삼덕공원 조명공사는 안양을 더욱 아름답고 품격있게 가꿀 것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인근의 중앙시장 활성화와 만안·동안 균형발전을 통한 동반성장에도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안양시, 삼덕공원 경관조명 공사 마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