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일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주관 “수고했어, 1학기도!”행사 실시

전교회장 공약에서 출발한 아이디어가 학기말 마음 전하는 행사로 전개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7/12 [14:13]

안일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주관 “수고했어, 1학기도!”행사 실시

전교회장 공약에서 출발한 아이디어가 학기말 마음 전하는 행사로 전개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7/12 [14:13]
안일초등학교, 학생자치회 주관 “수고했어, 1학기도!”행사 실시
7월 12일, 안일초 학생자치회 주관 ‘수고했어, 1학기도!’ 행사 실시
전교 회장 공약에서 출발한 아이디어가 학기 말 마음을 전하는 행사로
기획부터 집행까지 오롯이 학생자치회 중심의 행사 운영, 학생자치의 실현

안양 안일초등학교(교장 박수자)는 7월 12일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수고했어, 1학기도!’라는 주제로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학기를 마무리하며 친구에게 감사와 칭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라는 학생자치회 의견으로 기획됐다. 전교 회장의 ‘칭찬 전달함’이라는 공약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구체화되었다.
 
행사는 감사카드 쓰기, 칭찬 3행시 공모전, 학교 탐험 도장 깨기 3가지의 활동으로 구성됐다. 행사 포스터 및 활동지 제작, 상품 선정, 당일 행사 진행까지 오롯이 학생자치회가 도맡아 학생 주도의 학생자치에 충실한 행사 운영을 보여줬다.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은 ‘학교 탐험 도장 깨기’ 활동은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직접 구상하고 진행까지 맡았다. 참여한 학생들은 학교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퀴즈와 놀이미션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안일초 학생자치회 회장은 “전체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놀이 활동을 만들고 싶었는데, 우리 손으로 이렇게 이루어내니 신기하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코로나로 학교에 행사가 없었는데, 이번 행사로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준비해 주신 선생님과 선배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안일초 학생자치회는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학생 주도적인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