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신문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안양시수의사회로부터 장학금 1천만 원 기탁받아

김민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8/29 [14:59]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안양시수의사회로부터 장학금 1천만 원 기탁받아

김민규 기자 | 입력 : 2022/08/29 [14:59]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안양시수의사회로부터 장학금 1천만 원 기탁받아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사장 최대호)은 안양시수의사회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1천만 원을 기탁 했다고 29일 밝혔다.
 
24일(수)에 열린 기탁식에는 이풍호 동물병원원장(안양시수의사회장), 디아나동물병원 김성준 원장, 평촌 동물병원 백승우 원장과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최대호 이사장(안양시장)이 참석해 기탁 취지를 공유하고, 안양시수의사회의 지정목적에 맞는 인재 육성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안양시수의사회 기탁금을 재원으로 올해 처음 선발되는 ‘안양 동물 복지 장학생’은 동물 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유기동물 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안양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안양시수의사회 이풍호 원장은 “올해를 시작으로 동물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꿈을 키우는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반려동물 친화도시 선포를 통해 반려동물 종합지원센터 설립을 추진 중인 최대호 이사장(안양시장)은 “안양시 수의사회의 값진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취지에 부합되는 장학생들을 잘 선발하여 사람과 동물이 함께 더불어 사는 도시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 앞으로도 따뜻한 관심과 후원이 지속되길 바란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안양시수의사회는 상대적으로 취약하고 소외된 반려동물과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동행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생명 존중과 동물 사랑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메인사진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건강나눔해피시니어 ‘노인종합복지관’ 연계 건강나눔 해피시니어 ‘건강체조 및 특식제공’
1/4